웹마스터 블로그

비트토렌트 코인(btt) 거래소 지갑으로 인출 차단

비트토렌트 코인(btt) 거래소 지갑으로 인출 차단

2021년 5/12일 Speed / BTFS Maintenance 안내가 utorrent포럼에 게시된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아래가 공지 내용입니다.

Speed / BTFS Maintenance starting 05/12/2021

Dear users, Speed and BTFS services are going to be unavailable from 9:00 AM PST 05/12/2021 until further notice. 

Sorry for the inconvenience and thank you for the patience.

누구하나, 문제가 무엇인지? 언제쯤 다시 오픈할지에 대한 내용, 수많은 마이너의 문의에 대해 

어떠한 답변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공식트위터, 레딧, utorrent forum 텔레그램 그 어디에도 몇명의 유저가 불만을 토로하고 있지만, 

어카운트가 사라지거나, 해당내용이 강제로 삭제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비트토렌트 스피드와 BTFS를 운영하면서 모은 비트토렌트 코인(BTT)을 거래소로 옮겨 

현금화할수 있는 방법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놓은것입니다.

 

비트토렌트 스피드 노드에서 비트토렌트 체인을 거쳐, 외부지갑으로 BTT 코인을 이전하는 시스템은 정말 불편합니다.

외부지갑으로 바로 전송하는것은 충분히 개발 가능하거나, 이미 개발되어 있지만 사용을 제한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트토렌트를 on-chain 이라는 트론 네트워크로 이동시킬때. 최소한의 트론 토큰이 예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업비트 어카운트를 가지고 있는 트론코인 미보유자라면, 최소 10개 이상을 구입해 해당 트론네트워로 전송을 해야 합니다.

 

btfs, bittorrent speed 노드정보를 BTFS 스캔(https://scan.bt.io/#/)에서 참조하면, 146만개 이상의 노드가 전세계에 있고, 그중에서 미국, 독일, 싱가폴, 호주에 분포된 노드가 거의 70% 차지하고 있는데 반해,중국은 전체 노드의 3%를 정도일뿐입니다.

그럼 과연, 메인티넌스를 빙자(?)하여, BTT 인출 기능을 고의적으로 막아 놓은것일까?

BTT는 TRON의 블록체인에서 TRC-10 표준 토큰으로 발행되는 비트토렌식 네이티브 가상화폐로. 

백서에 명시된 바와 같이, 총 공급량은 990,000,000,000개의 BTT 입니다.

가치 상승및 초기 소진을 막기위한 조치로, 보상을 줄이기 위해, 2021년 4월 11일부터 BTT 채굴 보상 에어드랍 물량을 반으로 줄였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생성된 BTT코인이 해당 네트워크에서 선순환 구조를 통해 유툥이 되어야 하지만,

유통되는 양보다, 인출되어 거래소로 향하거나, 개인의 지갑으로 빠져나가는 코인이 월등하게 많은것은 너무나 자명한 사실입니다.

이러한 유통구조가 지속 된다면, 계속 사용자에게 지불되는 리워드를 줄여햐 하는데, 문제는 현재의 시장가격대비,

수익성이 보장되지 않은 구조가 된다면, 해당 네트워크에 참여한 마이너는 떠나게 될것 입니다.

 

BTT의 가치를 떠받치고 있는 BTT speed, BTFS 시스템의 보상이 낮아, 네트워크가 급속이 축소된다면,

IPFS 프로토콜에 기반한 시스템이, 하루아침에 쓰레기 등급의 코인으로 전락할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마이너의 주축이 소송의 나라 미국과 유럽에 있다는것과, 비트트렌트 네트워크 운영자가 저스틴 썬으로 중국인이지만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는 사실에 언젠가 다시 인출기능이 오픈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문제로 지연되는지, 가치 상승을 위한 의도적 행위인지는 네트워크에 참여한 일부만이 알고 있을것입니다.

 

공식페이지:

http://bitttorrent.com/

https://twitter.com/bittorrent

https://www.youtube.com/bittorrent

https://medium.com/@BitTorrent

https://forum.utorrent.com/forum/45-wallet-speed-btt/

 

비공식 페이지:

https://www.reddit.com/r/BittorrentToken/

https://www.reddit.com/r/Bittorrent/

Related Posts: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