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마스터 블로그

가상화폐 이더소셜(ESC)코인 채굴 도전하기

가상화폐 이더소셜(ESC)코인 채굴 도전하기

커뮤니티 혹은 포럼등에 등록되는 우수한 컨텐츠에 대한 보상 개념으로 출발한 가상화폐가 있습니다.

가칭 이더소셜(ESC 코인)로 불리는 채굴이 가능한 코인입니다.

한국에서 시도되는 최초의 채굴 가능 코인으로 ethereum 베이스의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마더보드에 기본 장착된 온보드 그래픽이 아닌  전용그래픽 카드가 설치된 pc 혹은 게임용 데스크탑이 있다면  

채굴이 가능합니다. 아직 거래소 상장 전단계의 코인이라, 그래픽 성능이 낮은 컴퓨터에서도 채굴(mining)이 가능합니다.

 

채굴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코인을 채굴한후 보관할수 있는 지갑(wallet)을 만들어야 합니다.

   ESC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지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s://ethersocial.org/

   지갑 프로그램 설치후 'ADD ACCOUNT'에서 지갑주소를 오픈하시면 됩니다.

 

2. 지갑이 만드셨다면, 채굴 프로그램을 아래주소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몇개의 버전은 다운로드시 바이러스로 인식되어 정상적으로 설치가 어려운 버전이 있는데, 이경우 

   한단계 낮은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GOOGLE: https://drive.google.com/open?id=0B69wv2iqszefdFZUV2toUG5HdlU  

   MEGA: https://mega.nz/#F!O4YA2JgD!n2b4iSHQDruEsYUvTQP5_w

 

3.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후 압축을 푼뒤 원하는 디렉토리로 카피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윈도우 프로그램처럼 설치 프로세스는 없습니다.

 

4. 해당 프로그램의 디렉토리에 배치파일을 esc.bat로 하나 만드시면 됩니다.

   배치파일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EthDcrMiner64.exe -epool 채굴사이트 -esm 0 -ewal 지갑주소 -eworker myrig -allcoins 1 -allpools 1

 

  여기서 채굴사이트는 

  미국 캐나다 유럽에 거주하신다면  esc-ca.gonspool.com:8008

  한국에 거주하신다면 esc.topmining.co.kr:8008

  지갑주소는 1번에서 만든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5. 배치파일 esc.bat를 작동하시면 도스창이 오픈되면서 채굴이 시작됩니다.

 

6. 채굴이 정상적으로 되는지를 확인하시려면 채굴 하시는 사이트에 접속한후 지갑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http://esc.gonspool.com

   http://esc.topmining.co.kr

Related Posts: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