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익명성이 강화된 가상화폐 모네로(XMR)

익명성이 강화된 가상화폐 모네로(XMR)

모네로는 최근에 가장 많이 거래되는 암호화폐 중 비트코인,이더리움,대쉬코인 다음으로 거래량이 많은 코인이 되었다.일단 가상화폐 시장의 기축통화격인 비트코인과 비교를 해보자. 일단 비트 코인은 2천100만개의 양이 2045년까지 생성 되도록 프로그램 되었다.그렇다면 모네로는 비트코인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일단 모네로를 간단히 정의하자면 안전하고, 추적이 불가능한, 익명성을 보장하는 디지털 자산이라고 하겠다. 비트코인의 프로토콜과 달리 Cryptonote의 프로토콜을 이용한 디지털 자산으로 2015년 4월에 만들어졌다.
그리고 비트코인처럼 양이 정해진게 아니라 생산량을 정하지 않아 반감기가 없어 무한 채굴이 가능하다. 비트코인의 장점에 익명성을 보장하는 무한정 채굴이 가능한 코인이라고 하겠다.


이 경우는 기존의 코인은 받는 사람이 key를 통해 거래 내역이 확인되는 것과 달리 모네로는 다중 거래를 혼합하는 방식으로 “듀얼 키 스텔스(dual-key stealth)”라는 이중 보안 장치를 갖춘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 이 기술을 Ring signature, One-time keys라고 한다.


이런 시스템 때문에 일반에서는 자금의 내역을 감추고 싶어하는 거래에 이용될 수도 있다고 추측한다.
때문에 대마초등 마약류를 판매하는 일부 웹싸이트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한다. 이 때문에 모네로의 가치가 치솟았다.


백만장자 앤젤 투자가인 로저 버(Roger Ver)는 “모네로는 비트코인에 비해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 비트코인은 큰 규모의 거래를 하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모네로는 규모가 큰 어떤 이슈라도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2017년 7월 기준으로 $50에 근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가상화폐 모네로 구입하기

Related Posts: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