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마스터 블로그

아마존의 사기성(?) 파격세일 제품을 확인해 보려면..

아마존의 사기성(?)  파격세일 제품을 확인해 보려면..

해외직구가 많아지는 시기이다. 미국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4~5번 정도의 큰 쇼핑 빅 데이가 있다. 마더스 데이랑,메모리얼 데이, 독립기념일 그리고 블랙프라이 데이와 크리스마스가 쇼핑 시즌이라고 볼 수있다.

각 쇼핑 몰이나 큰 쇼핑 싸이트들도 그에 따라 전략적 세일을 하고 있다. 최대 80%까지 세일을 한다는 문구를 자주 볼 수 있다.하지만 이런 전략적 세일들이 말 그대로 전략적인 경우가 있다. 다음은 쇼핑 가격 비교 싸이트 zippooh.com 에서 비교한 가격추이 그래프을 보고 있으면 이 물건이 어떤 전략으로 큰 폭으로 세일을 하면서도 공급자에게 이익을 남기는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동시에 구매자는 어떤 식으로 세일 문구만 보고 쇼핑을 했을 경우 어떻게 전략적으로 세일을 당하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다.

다음 그래프는 2월26일 가격 부터 5월 31일 가격 변동 추이를 살펴 보는 그래프다. 2월26일에 $200 조금 넘는 가격에서 메모리얼 데이인 5월 30일 쇼핑 데이를 앞두고 5월 22일 에는 갑자기 가격이 $300 까지 올린걸 알 수 있다. 그리고 5월 30일 메모리얼 데이에는 $174의 가격으로 세일 가격을 낮추었다.

그래서 이 제품은 45% 세일을 한 제품이 된다. 분명 모든 셀러들이 이런 식으로 가격에 장난을 치지는 않겠지만, 이런 셀러 들도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는것이 좋다.

우선 이런 식의 가격 전략에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여러 곳에 가격들을 비교해 보는게 좋고, 세일률이 높은 품목은 일단 의심을 해보는게 좋은 방법이 되지 않나 싶다.

가격비교 싸이트인 zippooh.com에서는 이 셀러가 처음 물건을 등록해서 부터 물품이 팔리기 까지의 가격추이 변동 사항을 그래프로 보여 주기 때문에 한눈에 이 셀러의 정직성을 알아 볼 수있다. 참고로 하는게 좋다.

비양심의 세일제품은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레베카밍코프 가방이다. 비양심 가격정보를 보시려면
http://zippooh.com/ko/detail.cfm?id=B011C3UOIG

Related Posts: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