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마스터 블로그

MAXCDN 사용자 리뷰

MAXCDN 사용자 리뷰

중저가 브랜드로 분류될수 있지만 몇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웹마스트에게는 상당히 친숙한 CDN 서비스 프로바이로 MAXCDN이 있다.

전세계 22개 로케이션에서 서버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에는 싱가포르에 하나의 노드를 가지고 있다.

 

주요고객으로는 포브스, StumbleUpon, MacRumors, 워싱턴 타임즈, 닛산 자동차, 웹사이트 탬플릿으로 가장 유명한 TemplateMonster가 있다.

 

MAXCDN은 심플한 인터페이스구조로 누구나 쉽게 몇분내 셋업이 가능하다 

레포트 및 모니터링 기능은 10분 단위로 업데이트가 되며, 사이트별, 국가별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주며,

많은 사용자들이 가장 높게 평가하는 요소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북미 지역을 주타켓으로 하는 사이트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적용이 가능한 CDN에 속한다.

 

다만 아시아 지역을 주타켓으로 하는 경우에는 큰도움이 되지 못할수도 있다.

싱가포르에 하나의 노드을 운영하다 보니 다른 메이저 CDN 프로바이드에 비해선 다소  취약한 편이다.

 

그리고 방대한 미디어를 운영하는 사이트라면 Cache Hits를 높이기 위해 반드시 CDN 스토리지에

직접 미디어 파일을 업로드 하는 Push 타입을 사용해야 한다.

 

3천만개 정도의 이미지파일을 운영하는 부동산사이트를 시험운영해보니 CDN에서 자동으로 미디어파일을

캐치하여 업로드 하는 방식인 Pull 타입 으로는 Cache Hits가 30%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

 

간단하게 장,단점을 정리해 본다면..

 

장점: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

    상세한 모니터링 및 레포트 기능 

    저렴한 가격

    타겟이 북미지역인 경우 적합하다.

 

단점:

    아시아 지역 노드가 하나로 취약하다

    많은 사이트를 운영하는경우에 ZONE 하나당 $12 / year의 추가비용이 든다

    대용량 미디어 사이트는 Push 방식을 사용해야 Cache Hits를 높일수 있다.

 

MAXCDN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이트: pickupimage.com

Related Posts:

comments powered by Disqus